[세상모든명언] 사랑명언 - 좋아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의 차이

[세상모든명언] 사랑명언 - 좋아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의 차이

 

좋아하는 감정과

사랑하는 감정의

그 미묘한 차이...

 

 

좋아하는 건

그 사람으로 인해 내가 행복해졌으면 하는 것이고

 

 

 

사랑하는 건

그 사람이 나로 인해 행복해졌으면 하는 것이다

 

 

 

좋아하면 욕심이 생기고

사랑하면 그 욕심을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

 

 

 

지구가 멸망해서 탈출하는 우주선이 있다면

좋아하는 사람은 내 옆자리에 태우고 싶은데

사랑하는 사람은 내 자리를 주고 싶어지는 것이다

 

 

 

좋아해 들으면 가슴설레는 것이고

사랑해 들으면 눈물나는 것이다

 

 

 

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 꽃을 꺾지만

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꽃에 물을 준다

 

 

 

좋아해 는 웃는 날이 많고

사랑해 는 우는 날이 많다

 

 

 

좋아하는 사람은 내 곁에 두고 싶은데

사랑하는 사람은 내가 그 사람 곁에 있고 싶은 것이다

 

 

 

좋아하는 것은 감정의 흔들림이지만

사랑하는 것은 영혼의 떨림이라 한다

 

 

 

좋아해는 그 사람이 나 없으면 힘들기를 바라는 것이고

사랑해는 그 사람이 나 없어도 행복하길 바라는 것이다

 

 

 

좋아할 땐 가슴이 두근두근

사랑할 땐 가슴이 시큰시큰

 

 

 

좋아하는 건

앞서 걷고 있는 당신을 뒤따라 가는 것이고

사랑하는 건

내 걸음을 당신에게 맞춰가는 것이다

 

 

 

좋아하는 건

내가 그 사람을 포기했을 때 내가 잃어버릴것은 당신하나 뿐인거고

사랑하는 건

그 사람과 헤어졌을 때 내가 잃어버린 것은 당신을 뺀 나머지 모든 것이다

 

 

 

좋아하는 건

이 글을 보고 누군가가 떠오르는 것이고

사랑하는 건

 이 글을 보고 누군가가 눈물날만큼 보고 싶어지는 것이다

 

 

- 펌글

심심할 땐, 차원이 다른 개그
http://me2.do/GDdpDf67

 

감성충전, 마음이 머무는 곳
http://me2.do/xZuJITnf